정보

[영화] <Singing in the rain : 사랑은 비를 타고>

feel_name 2018. 2. 1. 22:22
반응형


singing in the rain : ​​사랑은 비를 타고

고전 뮤지컬영화로 sound of music과 쌍벽을 이루는 영화. 씽잉인더레인.


줄거리
아마츄어 쇼 코미디언, ​돈 록우드​코스모는 공연을 하며 이곳저곳을 떠돌아다니다 뜻대로 되지않자 새 일자리를 얻기위해 헐리우드로 온다. 그런데 우연찮게 돈 록우드는 마뉴멘탈 영화사의 스턴트맨역을 따내게 되고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던 여배우인 ​리나 레이먼트와 함께 다수의 영화에 출연함으로써 단연 스타로 급부상하게 된다.
그러나 꿈같은 기회도 잠시, 헐리웃 영화계가 무성영화에서 유성영화 시스템으로 바뀌면서 목소리 연기가 너무나 형편없는 리나 레이먼트 때문에 영화를 완전히 망치게 된다. 그 때문에 돈 록우드와 그의 영화는 완전히 인기를 잃게 된다. ​그러던 중 록우드는 파티장에서 우연히 만난 ​캐시라는 여자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고 연극 배우를 꿈꾸는 아름답고 재능있는 캐시에게서 결정적인 도움을 받게 된다. 그 도움이란 영화를 새롭게 각색한 뮤지컬 ‘노래하는 기사’를 살리고자 리나의 입을 빌려 캐시의 목소리를 내보내기로 한 것이다. 아무것도 모르던 리나는 나중에 사실을 알고 분을 참지 못하고 캐시를 영화계에서 완전히 제명시켜 버리려고 한다. 하지만 리나는 자기의 비열한 속임수에 자신이 말려들어 많은 관중들 앞에서 모욕을 당하게 되고, ​캐시와 돈 록우드는 서로에 대한 사랑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된다.

​​​​​






유명한 이 장면이 원테이크로 촬영한 것이라고 한다. ​








: singing in the rain. 이 영화는 워낙에 유명한 영화여서 보기전에 기대가 컸다. 그 기대는 영화를 보고나니 배가되었다. 뮤지컬영화다보니 음악과 주인공들의 표정연기, 춤사위. 들이 고전이라 자칫 지루할 영화를 (오늘 날, 우리는 화려한 영상과 배우, 그래픽, 등 + 자극의 강도를 높이려는 무리수에 익숙하고 질려있지않은가? 생각해보았다) 지루하지 않고, 잔잔하고 훈훈한 영화로 만들어준 것 같다.

반응형